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받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 하나카드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카드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및 신청 방법
신청방법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하나카드 www. hanacard.co.kr )
국민지원금에 대한 안내를 클릭합니다.
신청 첫주 5일간은 5부제가 시행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안내가 뜹니다.
6가지 항목 중에서 신청하기(대상여부조회)를 선택합니다.
페이지의 하단으로 내려가면 본인인증이 나옵니다.
카드 인증과 휴대폰 인증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대상자 확인 안내 후 지급 될 국민지원 금액이 나옵니다. 확인 후에 국민지원금 신청을 누릅니다.
휴대폰 앱에서의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와 동일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뿐 아니라 하나카드 고객센터 ( 1800-1111 연결 후 #버튼), 전용 ARS (1800-3701) 로 전화를 통한 신청 방법도 있습니다. 9월 13일부터는 거주지에서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을 위한 서비스
* 국민지원금 사용내역 및 잔액을 문자메시지로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에서 사용금액, 사용처에 대한 상세내역과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 보유한 본인명의 여러 개의 하나카드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 국민지원금 사용 건도 카드 실적에 포함됩니다.
* 거주지역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거주지역 변경 항목을 선택하여 변경하면 됩니다.
유의사항
*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별적으로 신청, 지급받습니다.
* 미성년 자녀는 세대주가 신청합니다.
* 접수가 완료되면 다음날 카드 사용 승인 문자가 통보됩니다.
* 하나BC카드의 경우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 국민지원금은 신청 후 취소 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 후불 하이패스 기능만 존재하는 카드나 법인카드만 존재하는 카드도 신청이 불가합니다.
* 국민지원금 사용 금액은 연말 정산 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 지역 상품권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국민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자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국민지원금의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이며 남은 잔액은 국가로 환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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