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6일부터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하고자 하면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대상자 조회 및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신청 방법
방법
1.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에 대한 안내가 바로 화면에 뜹니다.
2. 신청하기를 누르면 대상자 조회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보안키패드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시 오류가 나지 않게 입력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적습니다.
3. 신청을 위해선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인증 방법에는 카드, 휴대폰, 신한페이판이 있습니다.
* 카드인증 : 인증에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비밀번호 이용이 필요한 모든 거래가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 이 경우 신한고객센터(1544-7000)로 연락하여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거나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야 합니다.
* 휴대폰인증 : 약관 동의, 통신사 선택 후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첫날이어선지 휴대폰 인증번호가 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렇게 지체되는 경우에는 다른 인증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신한페이판인증 : 신한페이판 실행 후 QR코드 또는 결제코드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4. 국민지원금 신청 약관에 동의합니다.
5.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대상자인 경우에는 신청이 되고,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대상이 아니라는 안내가 뜹니다.
주의사항
*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해야 합니다.
* 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가 신청합니다. 단, 세대주인 미성년자는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한BC, 지역화폐형체크, 핀크머니체크카드만 소지시 신용 또는 체크카드 발급이 필요합니다.
우리 동네 지원금 이용가게 알리미 서비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에서 국민지원금을 신청한 고객들의 카드 사용 편의를 위하여 우리 동네 지원금 이용가게 알리미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등록된 자택 주소지 기준의 인근 상권에 진입할 경우, 상생국민지원금 이용가능 가맹점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앱푸시를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는 상생국민지원금 신청 고객 중 위치기반 서비스 동의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휴대폰의 신한페이판의 위치 접근을 '항상 허용'으로 설정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뿐 아니라 현대, 삼성, KB국민, 우리, 하나 NH농협카드를 소지한 회원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새마을금고, 수협, 전북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비씨카드는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씨티은행은 국민지원금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에 참여하고 있지 않아 씨티카드로는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한꺼번에 몰리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분산정책으로 첫날인 6일부터 5일간은 생년끝자리 숫자에 따라 해당하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첫날 접속해보니 일부 카드사 홈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렸습니다.
신한카드는 오전엔 대기시간 표시가 떴었는데 그래도 오후엔 바로 신청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대상 조회 및 신청 과정이 간단하므로 접속만 되면 신청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은 카드 실적에 포함된다고 하니 신용카드 소지한 분은 이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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